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엔유씨
소비자 중심 경영



소비자관점
소비자중심
R&D
제품
서비스
영업
생산
마케팅
CCM(소비자중심경영)이란?

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며, 공정거래위원회가인증하는 제도입니다.
우리의 CCM인증서

소비자중심경영 운영상황
2010
소비자중심경영 도입
소비자관점 A/S 운영 시스템 구축
CCM인증 (소비자중심경영) 획득
2011-2012
소비자중심경영 운영
CCM 문화조성
고객관리시스템 강화
2013-2014
소비자중심경영 정착
CCM 문화정착
Communication 사업팀 운영 : 고객소통, 정보제공
2015-2016
소비자중심경영 확산
CCM Day 지정 운영
부서간 소비자중심 커뮤니케이션 확대
2017-2018
소비자중심경영 안정
고객 품질 달성에 대한 목표의식 강화
품질 개선 이력의 체계적 관리
해외 클레임 접수 시스템 마련
2019-2022
소비자중심경영 재도약
비대면 마케팅 활성화
라이브방송 시스템 구축
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확대